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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ack Lube Manual 

Black Lube 취급 및 사용설명서

Black Lube - MSDS

 

엔진 시스템 마모면 수리(보수) 윤활제 

 Black Lube 

  • 엔진 시스템은 유지관리가 중요합니다.
  • Black Lube는 이황화 텅스텐{WS, 무기 풀러렌 형(Inorganic fullerenes type)} 기초의 건식-고체 분말 윤활제입니다.
  • 침전되어 있는 Black Lube엔진 시스템이 가동될 때 마찰되는 두 표면에 Black Lube가 부유하여 마모면을 충진 함과 동시에 두 표면에 Black Lube 응착 막 형성을 수행하여 엔진 시스템을 일시 수리(보수)를 하고, 정지 시 약 60~90% 정도가 흘러내는 것을 반복합니다.
  • 응착된 Black Lube 응착 마모를 하게 하여 연삭 마모, 표면 피로 마모, 미동 마모 등을 최소화 합니다.
  • 연료(가솔린, 디젤, LPG )로 가동되는 모든 엔진 시스템에 사용되며, 잦은 엔진 브레이크 사용에도 엔진시스템 마모 최소화 및 고열 고착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토크와 출력 증가율에 비례하여 연료소모량은 감소하며 출력 상승이 필요한 중장비 등의 비교적 큰 엔진 시스템에도 효과적입니다.

  • Black Lube의 특이한 성능은 단거리운행보다 장거리 고속 운행에서 출력이 더욱 좋아지며 경제적인 연비 감소 효과를 나타냅니다.

  • 매연 발생량 감소 효과로 DPF(매연저감장치) 청소, 교체 등 유지 보수와 점점 줄어드는 출력 감소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.

  • 노후현상이 나타나는 엔진 시스템에 사용 시 우수한 성능 효과를 나타내나, 엔진 시스템에 따라 성능의 효과 차이는 있습니다.

  • 보링 값(실린더 오버사이즈 한계 값) 한계를 많이 넘어선 엔진시스템은 원상복구 개념의 수리(보수)가 어렵습니다.

 엔진 시스템 및 DPF 유지관리 비용 절감

  • 엔진 시스템의 손상된 마모면 수리(보수) - 토크  출력 상승 효과

  • 노후 현상(토크  출력저하예방  지연효과

  • 매연 발생량 감소로 DPF(매연저감장치)로 인한 토크  출력 감소 시기 지연 효과

  • 소음-진동 감소

  • 고열 고착방지

*  엔진 시스템 토크  출력 상승

  • Black Lube 응착 막 형성 : 순환 반복 
  •  침전된 Black Lube → 엔진 시스템 가동부유마모면 충진 및 양쪽 표면에 Black Lube 응착 막 형성마모면 수리(보수) → 엔진 시스템 정지 → Black Lube 탈리 침전 

  • 토크  출력 상승은 엔진 시스템 상태(노후 현상)에 따라 달리 나타납니다.
  • 엔진 시스템 가동   5 ~ 20 후부터 매연 발생량 감소와 함께 소음-진동이 감소하며 출력 상승 효과가나타납니다

  • Black Lube 수천  이상 주행을  엔진 시스템에 효과적입니다

  • 버스화물자동차중장비선박   엔진 시스템에 적용  출력향상 효과는 비교적 천천히 나타 날  있습니다

  • 매연 발생량 감소 효과로 DPF(매연저감장치) 청소교체  유지 보수와 점점 줄어드는 출력 감소 시기를 늦출  있습니다.

*  피스톤피스톤 실린더 마모면 수리(보수)

  • 보링 값 근사치에 도달한 엔진 시스템은 Black Lube 성능 한계까지는 수리(보수)될 수도 있습니다

  • 보링 ((실린더 오버사이즈 한계 ) - 초과  엔 진시스템은 수리(보수) 어렵습니다

*  연료소모량 감소(연비 증가율)

  • 연료소모량 감소(연비 증가율)는 출력 증가율에 따라 다르게 나타나며, 에어컨 가동 여부에 따라 달라 질수 있습니다.

  • 엔진 시스템 상태(노후 현상), 연료 품질운전습관화물 적재량단거리 또는 장거리 연속 운행속도 등에 따라 다르게 나타납니다

  • 도시 시내 길이나 짧은 거리 주행  성능 효과가 나타나지 않을  있습니다

  • 장거리 연속주행에서 연료 소모량 감소(연비 증가율) 더욱 효과적으로 나타날  있습니다

* Black Lube 첨가 사용  엔진 오일 교체주기

  • Black Lube는 엔진 오일과 같이 순환되어 윤활과 밀봉작용이 우수하나 열 흡수와 냉각 작용을 하지 못합니다.
  • 점도 변화 : 대부분 경우 엔진오일은 열분해 증발 또는 연소 가스와 혼합 배출되며엔진오일 감소와 점도상승 문제를 동반하며 이것은 엔진오일 교체 원인이 됩니다
  • 엔진오일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엔진 시스템 온도 분포는 연소실 및 배기밸브 스템과 헤드 부분을 제외하고 약 90~370℃ 범위에 있으며, 엔진오일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점도(40) ISO VG 90일 때 온도에 따른 점도의 변화는 약 10%정도 차이를 감안하여 (괄호안 ISO VG),  60(35.7), 70(24.98), 80(18.7), 90(13.73), 100(10.66), 150(4.13), 200(2.22), 260(1.35), 300(1.04), 370(0.75) 등으로 범위에서 변화를 합니다.
  • 대부분의 유기물, 무기물질 들은 변화할 수 있는 특정한 온도에 도달했을 경우 초기 상태로 되돌아오지 않으며, 엔진오일 역시 초기 상태로 복구되지 않습니다.
  • 엔진오일 감소량과 점도상승 문제로 단순히 엔진오일을 교체하는 것은 차량 유지관리 비용 증가 문제가 발생합니다
  • 엔진 오일 보충 : 일정한 거리 이상 주행 하였거나, 정기적으로 엔진오일을 점검하여 같거나 비슷한 종류의 점도를 갖는 엔진오일로 보충 사용하면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.
  • 엔진오일의 점도가 높아진 경우점도가 약간 낮은 오일로 보충하여 엔진오일 점도를 조절하여 사용 가능합니다.
  • 엔진오일 보충  오일 량이 많을 경우 적당히 배출 후 사용하면 됩니다.
  • 엔진오일 점도가 높으면 엔진시스템 가동에 부하가 높아지고 점도가 낮으면 피스톤과 실린더의 밀봉작용과 윤활성능이 낮아집니다.
  •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해도 엔진시스템의 마찰과 마모는 지속적 일어납니다. 그러므로, 엔진 오일의 적정량과 점도유지 만으로도 마찰과 마모 최소화에 도움이 되며 교체 주기를 연장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엔진오일은 적정 점도를 유지할 경우 장기간(시간) 동안 사용을  수도 있습니다
  • 디젤 엔진 시스템 엔진오일의 경우
     
    연소 가스에 포함된 탄화 슬럿지 생성과 퇴적 형성으로
     급격한 윤활성 저하점도상승 문제 발생 
     엔진오일의 교체가 필요합니다
     엔진오일의 보충만으로 발생된 문제를 해결하기 어렵습니다

*  엔진 오일 량이 많을 경우 발생하는 문제점은

     엔진 오일의 기포(거품발생 
     윤활작용 저하  
     오일압력 센서 - 경고등(Oil Pressure Sensor Switch - Warning Light) 작동 원인제공
     엔진 시스템 가동 외 과량의 엔진 오일을 밀어야 하는 힘이 필요하게 되며
     출력 저하연비 저하가 발생하고
     연소행정에서 카본(매연발생과 노킹 현상 원인 제공을 하게 됩니다